목차
모던3 좀비 얼음화상 깨는 방법?
모던 3 좀비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 공략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웬만한 정보는 갤러리에서도 쉽게 얻을 수 있지만 검색을 통해서 좀더 확실한 정보를 얻으시는 분들을 위하여 준비했사오니 이대로만 잘 따라하신다면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스텝 1. 권총이나 보조무기 하나를 먼저 얻는다.
권총이 되도록 좋다고는 하는데 어차피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권총을 미리 가져가지 못했다는 설정으로 설명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워낙 변수가 많다보니 모든 상황을 플레이어가 통제하기란 어렵기 때문입니다.
스텝 2. 팩어펀치는 주무기만 업하고 보조무기는 업하지 않는다.
팩어펀치는 주무기만 업을 합니다. 우선 제가 알려드릴 방법을 미리 말씀드리자면 보트를 타고 강으로 가야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차로 좀비들을 밀고 간다 하여도 끝내는 주무기의 탁월한 파워가 필요하게 됩니다.
스텝 3. 열심히 계약을 깨라
계약을 깨야 하는 이유는 다크에테르의 힘을 빌리기 위해서입니다. 좀더 쉽게 이야기 하면 계약을 통해서 크라이오프리즈라는 것이 나옵니다. 총알을 얼음모드로 바꿀 수 있도록 해주는 모드인데요.
이것을 획득하기 전까지는 얼음화상 미션은 클리어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운이 좋게 크라이오 프리즈를 획득했다면 절대 주무기로 하시면 안되고 보조무기로 해야 합니다.
주무기로 발랐다면 어쩔 수 없지요. 3단계 헬하운드의 다리를 맞춰야 합니다.
2단계 까지는 헬하운드가 얼음크리티컬로 죽을 위험이 높습니다. 따라서 3단계에 있는 헬하운드를 때리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미션이 가장 오래 걸리는 것 같습니다.
스텝 4. 보트를 구하라
위의 스텝을 전부 밟았다면 이제부터는 보트를 구해서 가장 중앙에 있는 3단계 지점으로 타고 갈겁니다.
이때는 팀이랑 같이 놀지 말고 솔로로 놀아도 충분합니다.
참고로 보트를 구했던 이유는 좀비 녀석들이 강을 건너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근데 개발자가 이런 꼼수를 예상했는지 모르겠지만 얘네들이 원거리도 공격을 하는데요. 바로 자기 살점을 뜯어서 던집니다.
1~2단계는 그냥 간지러운 수준이긴 한데 3단계는 거의 용병급으로 아프고 자칫 잘못하다가 보트에서 죽을 위험도 있습니다.
툼스톤과 같이 자가부활이 있으면 안전하고 좋지요.
어쨌든 보트를 타고 쭉 3단계 지점과 2단계 지점이 맞닿아 있는 경계로 이동하다보면 3단계 지점에서 헬하운드가 들판에 멀뚱멀뚱 서 있는게 보이실겁니다.
이제 크라이오프리즈가 장착되어 있는 보조무기 혹은 주무기를 헬하운드에 쏩니다.
참고로 연사하지 마시고 한발씩 쏴주세요~
얼음이 장전되는 시간은 조금 길기 때문에 천천히 헬하운드를 때려가면서 Y키를 눌러 스쿼드 미션을 확인하며 헬하운드를 쳐줍니다.
물론 연사를 해도 되긴 하는데 헬하운드가 절대 죽으면 안됩니다.
스텝 5. 유유히 사라져줍니다.
참고로 이 미션을 클리어 한 뒤에는 즉시 미련을 가지지 마시고 바로 탈출하시길 바랍니다.
팀이고 뭐고 없습니다. 그냥 내가 살아야 하니까요~!
이렇게 클리어 하면 다음 미션인 에너지 폭탄 미션으로 넘어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