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꼭팁

타우린 2000mg 건강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

타우린 2000mg 건강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

타우린은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진 물질입니다. 대부분 갑오징어나 오징어와 같은 해산물에 많이 들어 있으며 자연 천연자양강장제로 알려진 갑오징어나 문어를 스테미너 요리로 많이 해먹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가공식품인 타우린 2000mg 가 유행인듯 합니다. 오늘은 타우린 2000mg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여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타우린 효능

1) 혈압 안정

2) 심장근육이 원할하게 수축할 수 있게 해줌

3) 피로해소

4) 뇌졸증 예방

5) 부정맥이나 심부전에 좋음

6) 동맥경화, 협심증, 심근경색 억제

7) 혈관계 질환 예방에 좋음

 

타우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1) 오징어의 껍질

2) 전복이나 소라류

3) 홍합

4) 쭈꾸미

 

이를 살펴보면 오징어 껍질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생째 먹는 쭈꾸미나 문어를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이 됩니다.

 

타우린 2000mg는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연구결과에 따르면 성인이 하루 필요한 타우린은 1000mg 이라고 합니다. 즉, 오늘 주제인 2000mg의 반에 해당하는 부분이죠.

나머지 1000mg은 어떻게 되는가 봤더니 필요한 타우린은 그대로 몸에 흡수가 되고 나머지 필요없는 부분은 소변을 통해서 배출된다고 합니다. 즉,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만일 이같은 부분이 우려가 된다면 이는 소세지에 들어있는 색소와 같은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조금 안심이 되실 것 같습니다. 소시지 역시 색소를 사용하여 붉은 빛을 나게 합니다. 이 붉은 빛은 식용색소이나 우리몸에 흡수되지 않고 곧장 소변을 타고 내려가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비타민 역시 1회 권장량 1000mg을 넘어서면 몸밖에 배출이 됩니다. 타우린이라고 해서 의구심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데 에너지 드링크는 조심해야 한다고?

자양강장제 하면 박카스를 비롯한 에너지 드링크가 많이 떠오르실 겁니다. 타우린이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보니까 기업에서 앞다투어 자사 에너지 드링크에도 많이 함유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알려져 있는데로 단백질과 결합하면 몸보신도 가능하겠지만 코넬대학 연구결과에 따르면 카페인과의 결합은 오히려 수면안정제 역할을 수행한다 합니다. 그래서 에너지 드링크에 왜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는 입장문을 발표한바 있는데요.

즉, 에너지 드링크는 그대로 카페인 함유량이 있는 제품만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는 목적은 말그대로 안정 효과가 아닌 각성 효과를 얻기 위해서니까요.

 

결론적으로는?

지금까지 타우린 2000mg 건강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양강장제로써 효과는 탁월하다고 볼 수 있으며 인체내의 합성이 더딘 편이므로 하루에 1000mg을 꾸준히 섭취해주시는 것은 나쁘진 않습니다.

그러나 1000mg 이상의 타우린은 필요 없으며 쭈꾸미와 같은 음식섭취로 획득하는 것이 최상이고 카페인과 결합된 에너지 드링크에 들어 있는 타우린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구론산, 박카스 등으로부터 얻는 각성 효과는 카페인으로 인해 생기는 것이며 결코 타우린으로 인해 각성효과를 얻는건 아닙니다. 그리고 일부 제품은 설탕함유량이 많이 있어 실질적으로 각성효과를 얻으려고 당류를 과다섭취하는 결과로도 이어질 수 있으니 이 점은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구론산 vs 박카스 F 비교, 어떤 것이 더 나을까?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