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꼭팁

트위치 철수, 그 틈을 채우다: 네이버 ‘치지직’의 게임 스트리밍 진출

트위치 철수, 그 틈을 채우다: 네이버 ‘치지직’의 게임 스트리밍 진출

 

한국의 인터넷 거인 네이버가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을 알렸습니다. 이 소식은 트위치가 내년 2월부터 한국에서의 서비스를 중단하게 됨에 따라, 네이버가 이 공백을 얼마나 잘 메울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감을 불어넣었습니다.

 

네이버는 19, 자체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치지직의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네이버 게임 PC , 모바일 웹, 그리고 업데이트된 네이버 게임 앱에서 접근 가능하며, 네이버는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서비스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평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들의 목표는 내년에 정식 서비스를 론칭하는 것입니다.

 

 

이 플랫폼은 스트리머와 팬들의 소통을 돕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고화질 해상도, VOD 다시 보기, TTS 보이스 후원 등을 포함해, 스트리머가 팬들과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치지직 스튜디오도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스트리머는 이 플랫폼을 통해 구독자 데이터, 후원 내역, 콘텐츠 분석 등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들은치즈라는 치지직의 재화를 이용해 스트리머에게 후원할 수 있습니다. 치즈는 네이버페이로 구매가 가능하며, 네이버는 치지직이 정식으로 론칭될 때까지 네이버 검색 연동, 채널 구독, 영상 후원 등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입니다.

 

한편, 트위치 CEO인 댄 클래시는네이버가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방송인들에게 또 다른 선택의 여지가 생길 것이라며네이버와의 협력도 열려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네이버가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시장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하게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