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나도에스파다m 다중클라 하는 방법?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지난 22일 파루초 신규 서버와 신규 지역인 바이런을 내면서 집나간 유저들을 다시 모여들게 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본 샤샤 인형펫을 제공하고, 폭주검사 라발, 푸른불꽃 루딘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따라서 통상 일반 캐릭터로 진행했을 시 오슈 구역에서 많이들 막히는데, 그 구간은 바로 건너뛸 수 있는 스펙이 제공된다고 보면 된다.

그 외에 전설날개 영웅을 스카우트 할 수 있는 신뢰티켓 등 시작부터 고스펙으로 즐길 수 있어 이번에 컴백을 고민하고 있다면 결심해도 괜찮은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다.

단, 오늘은 신규 서버에 대한 복귀 혜택이 아닌 다중클라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다중클라의 필요성

다중클라라는 것은 ‘다중 클라이언트’ 즉, 클라이언트를 여러개 실행 하는 것을 의미한다.

쉽게 말해 게임을 하나만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개를 실행’ 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중클라를 해야 하는 이유는 단순하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몬스터가 폭발적으로 나오는 구간이 따로 있다. 그러나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캐릭터 레벨이 90이면, 70 또는 80구간에서 사냥을 하는게 보통이다. 하지만 다클라로 파티를 하게 되면 가운데로 3개 클라의 9개의 캐릭터를 뭉쳐 있게 할 수 있어, 90레벨의 동등한 상황에서 사냥을 할 수 있다. 레벨업이 빠르고, 그라m 특성상 모든 캐릭터를 육성해 60 또는 80까지 만들어야 하므로, 다클라로 한자리를 독식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페소를 한번에 많이 벌어들일 수 있어 그것이 이유가 되기도 한다.

 

다중클라를 하는 방법

다중클라는 이미 그라나도 에스파다m 측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했으며, 1PC당 3개의 클라이언트를 구동할 수 있다고 밝혔다.

본격적으로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우선 실행중인 그라나도에스파다를 먼저 종료한다.

2) 게임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파일위치열기’ 항목으로 이동한다.

3) ‘파일위치열기’항목으로 진입한 뒤 다시 위로 가기 버튼을 누른다.

4) 그 이유는 그라나도에스파다m 폴더를 통째로 복제해야 하기 때문이다.

5) 통째로 복사를 한 뒤 ‘Granado EspadaM – 바로가기’가 되어 있던 것을 ‘Granado EspadaM2’로 폴더명을 변경한다.

아래의 스크린샷과 같이 만들면 된다.

 

 

 

3개의 클라를 돌릴 예정이라면 하나 더 복제해서 ‘그라나도에스파다m3’을 만들어주면 된다.

이처럼 모든 폴더를 복사했다면, 이제 바로가기를 만들어야 한다.

※ 바로가기를 만들때 주의사항은, 각 폴더 하나 하나 들어가서 각각 바로가기를 만들어야 한다.  예를 들어 M1 바로가기, M2폴더에서 바로가기 생성 등이다.

 

 

6) 바로가기 생성된 파일을 ‘잘라내기’하여 바탕화면에 붙여넣기 하고 다음과 같이 이름을 만든다.

필자는 이렇게 만들었고, 참고로 바로가기는 원본 파일에 어떤 영향도 주지 않으므로 파일명을 어떻게 바꾸건 상관없다.

다 만들어준 후 아래의 스크린샷처럼 3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게 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