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시간 사업체에 대한 모든 것이라는 주제에 이어서 이번 시간은 구체적으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한 메커니즘을 언급할 까 합니다.
참고사항이라면 위 정보는 언제든지 패치로 인해 바뀔 수 있으며 만일 보기에 불편하시다면 언제든지 수정요청해주시길 바랍니다. 바로 피드백대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요를 파악하는 방법
장사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수요가 있는지 여부를 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 주변에 문구점이 하나도 없다면 문구점을 열면 장사가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수요를 파악하는 것이 본 게임의 핵심이라 할 수 있죠. 마켓 인사이더를 한번 들여다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른쪽 화면에서 마켓 인사이더를 클릭합니다.
2) 마켓인사이더에서 우측 상단에 보면 각 지구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그 중 하나를 클릭해서 왼쪽 패널을 보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표시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②번 항목을 보시면 노동자계급 중산층 상류층 이렇게 그 지역에 사는 구매력을 지닌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퍼센트 형식으로 대략 나옵니다.
이 그림을 기반으로 생각해보면 노동자계급에 맞는 사업을 해야 한다는 것을 단번에 깨달으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수요가 있는데 이것을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수요에 따른 차순으로 정렬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죠.
이를 보아하니 여기서 가장 잘되는 사업은 도넛이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하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초반에 도넛은 사실 꿈도 못 꿀 만큼 초기자본이 많이 투입되므로 되도록 초반에는 저소득층과 중소득층에 모두 인기를 끄는 선물가게를 생각하시는 편이 낫겠습니다.
돈을 잘 버는 방법은 돈이 많이 몰려 있는 곳에서 버는 것이다
보통 돈을 벌기 위해서는 시장 수요에 맞춰서 판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무엇보다 돈이 많은 곳에서 판매활로를 개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상 이를 실험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조건을 거쳤습니다.
🔔 종업원 2명 12시간 교대
🔔 본캐릭 1명 6시간 근무 총 18시간 근무 조건 🔔 종업원이 근무하고 있는 시간대에 재고를 채워줌 🔔 마케팅이 없이 한달 간 영업실시 |
노동자 계급 지역에서 처음 몇주동안은 꾸준히 1000달러의 수입을 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가면 갈수록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분명 경쟁사는 안 생겼는데 말이죠. 이렇게 되면 경쟁사 측에서 마케팅을 더 많이 했거나 혹은 가격을 낮췄거나 둘중에 하나였을겁니다.
반면 중산층이 있는 지역에 갔더니 가면 갈수록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유지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돈이 많이 몰려 있는 곳에서 버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고 규칙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셈이죠. 즉, 초반에 극한의 하드모드를 하는 것이 아니라면 중산층이 많은 지역에 사업의 첫 자리를 펴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꾸준히 평균 9000달러대를 유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업 추천 위치>
🔔 mid town
🔔 Hell’s Kitchen |
💎 빅 앰비션스(big ambitions) 공략 (1) 초반에 알아두면 좋은 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