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3에서 인디언 준주는 듣보잡 나라이며 플레이어가 미국으로 플레이 할 때 반드시 획득해야 하는 하나의 영토쯤으로 여겨지는 나라이지만 도전과제로만 보면 인디언준주로 플레이 해서 미국을 주 3개 이상을 지니지 못한 나라로 만들어야 하는 과제가 있기에 매우 중요한 나라로 손 꼽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인디언 준주로 미국을 이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주의사항
인디언 준주는 빅토리아3을 어느정도 플레이 해본 입장이며, 많은 실험을 해본 관계로 빅토리아3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없다고 생각 되었을 때 플레이 하기를 바랍니다. 안 그러면 쉽게 빅토리아3에 대한 흥미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
목차
인디언 준주가 이길 수 있는 방법
1) 타국에 특약(재정지원)을 지원하여 미국과의 독립전쟁을 승리로 이끌고 영국의 관세동맹에 진입한다.
2) 미국이 두 나라로 쪼개질 경우 (공산주의자 혹은 자본주의 귀족의 독립 승리로 인해) 미합중국의 반대편에 편입되어 승리 할 수 있는 요건이 마련됨
3) 미국이 다른 나라의 습격을 받은 직후 (군대나 혹은 부채로 인해 약해져있거나 조약항이 발생한 경우)
인디언 준주가 미국에 승리하기 위해서는 많은 운을 기대해야 하며 스스로의 힘으로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우선 가장 승리하기 좋은 조건은 미국이 두 개로 쪼개지는 것인데 1890년대까지 1국가의 형태 그대로 명맥을 이어나간다면 이길 방법이 없으니 그냥 초기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디언 준주는 개발사 측에서 말그대로 킬링타임용으로 넣어둔 과제나 다름이 없어서 애초에 승산이 없는 게임을 운에 기대 플레이 하도록 의도한 것이나 다름이 없기 때문입니다.
시간낭비 하지 말고 초기화 하는 것이 좋고 플레이 해도 좋은 조건은 적어도 1890년대 이전까지 미국이 둘로 쪼개지거나 혹은 인디언 준주의 인구가 1M급으로 늘어날 경우에는 플레이 해볼법합니다.
인디언 준주가 제일 처음 해야 하는 것
1) 밀 농장과 목축장 건설로 첫 시작을 끊습니다. 차츰 무기공장을 짓습니다.
2) 군사적으로는 적어도 척후 보병까지는 가줘야 합니다. 척후보병까지는 갈 수 있도록 기술 연구에 집중해주시면 됩니다. 필요하다면 대학을 하나 건설해도 됩니다.
또한 군사적으로는 병영을 25단계를 그냥 올리시길 바랍니다. 그것이 비록 적자를 보는 한이 있더라도 말입니다.
3) 세금은 최고에서 한단계 낮은 수준으로 유지합니다.
또한 세금 중 군부를 최고수준으로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군부세력을 키워서 전문직업군 법령을 통과시켜야 합니다.)
4) 영토를 우클릭하여 ⓐ 녹지확충 ⓑ 사회이동장려 ⓒ 도로유지보수 ⓓ 제조업 ⓔ 징병활동 칙령을 필수로 내려줍니다.
5) 이제부터는 기술연구 및 건물을 지으면서 꾸준히 1890년대까지 지켜보면 됩니다.
1890년대까지 인디언 준주가 해야 하는 일
법령*(아래 참고)을 제정하여 영토가 늘어날 때를 대비하기
법령 제정 시 [ 전세계 사람이 연극을 즐길 수 있게 판을 키워보자고 ] 라는 옵션 선택하여 위신 20얻기 미국이 둘로 쪼개지지 않거나 외부 나라의 침략을 받지 않으면 과감하게 게임 포기하기 |
인디언 준주의 승리 조건을 말씀드렸는데 미국이 다른 나라의 침공을 받지 않고 스스로 내분도 없이 오히려 멕시코를 무너뜨리고 식민지화를 지속적으로 행하며 군대의 숫자를 늘려 200 이상이 넘어갔을 경우 과감하게 게임을 포기 하는 것이 좋습니다.
1890년대면 1936년 1월 1일까지 플레이 할 수 있는 기간이 얼마남지 않은데다가 타국의 도움 없이는 결국 인디언 준주는 미국을 이길 수 없기 때문입니다. 혹여 있다 하더라도 미국은 충분히 강해진 상황이므로 타국이 상륙주정을 개발하지 않는 이상 미국에 상륙하기조차 어렵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무제한 체력 및 무제한 국고의 트레이너를 사용한 후에도 인디언 준주는 플레이하기가 매우 어려운 수준이었습니다.
대부분 미국은 1848년 ~ 1860년대에 남북전쟁 혹은 자본주의와 노동자들간에 충돌이 필연적으로 일어나게 되어 있으므로 인디언 준주는 이 상황을 잘 이용하여야 합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1848년에 미국이 둘로 갈라지는 천운의 기회를 맞이했습니다. 이는 인디언준주를 적어도 10트라이 이상에서 맞이한 상황입니다.
본론으로 돌아와 우선 미 연합국과 미 합중국 중 가장 세력이 약한 쪽은 미합중국입니다.
아래의 대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미국의 총 대대는 10대대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때 친다면 분명 승산이 넘치고 미국을 이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추천 법령
미연합국의 밑으로 들어갔다면 다음과 같은 법령을 채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대통령제
- 일당제
- 선출관료제
- 전문직업군
- 비밀경찰
- 간섭주의
- 인두조세 or 누진세
- 상업적농업
- 식민지 수탈
- 전문경찰
- 공립학교 or 사립학교 or 종교학교
- 사립건강보험 or 국립건강보험
- 집회의 자유
- 근로자보호법
- 초등교육의무화
- 여성노동
- 구빈법 or 임금보조금
- 이주통제 or 이주통제철폐
- 노예제 금지
기회가 왔다면, 독립전쟁 !
※ 주의사항
반드시 세이브를 하시길 바랍니다. 안 그러면 그간 플레이한 모든 노력을 날려버릴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미국이 10대대라고는 하지만 만만찮은 상대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
저는 다행히도 공략을 쓸 당시 미국이 둘로 쪼개지는 그야말로 천운이 다가왔습니다.
혼자서 플레이 할 때에는 나타나지 않던 경우의 수가 나타나다니 정말 운이 좋다는 생각밖에는 들지 않더군요.
그래서 결국 그 천운을 잘 이용하기로 마음을 먹고 일단 세이브를 진행했습니다. (여기서 조금 어렵게 실제같이 플레이 하실 분들은 그냥 세이브 안하시면 됩니다.)
저는 10 트라이를 진행하면서 이미 지칠데로 지친 몸인지라 그냥 세이브 하겠습니다..
미국에게 요구해야 하는 사항
1) 미국에게 텍사스를 반드시 요구해야 합니다.
바다길을 얻지 못하면 인디언준주는 끝없이 다른 나라에 의존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되며 반드시 바닷길을 열어야 합니다.
그 시작이 텍사스입니다.
2) 텍사스 이상은 요구하지 말아야 합니다.
텍사스 이상을 요구하게 되면 미국은 총력전을 벌이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은 영국에게 재정지원을 하여 특약을 제공한 후 독립전쟁을 진행할 때 영국에게 특약빚진것을 이행하라고 요구할 수는 있으나 재정적인 압박을 받고 있는 인디언 준주에게는 조금 힘든 선택이 될 수는 있습니다.
독립 이후
독립 이후에는 문제가 하나 생깁니다. 기반시설 자원 등이 하나도 없는 인디언준주는 무조건 경제가 나락으로 가게 되어 있습니다. 러시아건 영국이건 어디에건 기대 시장에 편입되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인 건 도전과제 수행은 미합중국에 대한 과제이므로 미연합국이랑 무조건 친하게 지내면 미션 클리어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필요하다면 간이건 쓸개건 다 떼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저는 미연합국의 시장에 편입되어 간신히 호흡기를 붙인 상황입니다. 미국의 주가 얼마남지 않아 미션이 생각보다 일찍 끝나겠군요.
피보호국을 요청하시면 그 나라의 시장에 편입되며 조공국이 됩니다. 아무련 어떻습니까? 이렇게라도 되면 승리하는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걸요! 그러니 이용하시는 것이 백배 좋겠죠!
승리 이 후
도전과제를 클리어 하였다면 이제부터는 호흡기를 떼도 되며 미연합국에 비빌 정도로 세력을 키우시면 됩니다.
다행히도 미연합국은 미합중국을 눈엣가시로 여기고 오히려 자신의 시장에 우리가 편입되어 있다는 사실에 안도하는 군요.
별다른 방해나 외교적 위협없이 초기에 미합중국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인디언 준주로 자유롭게 샌드박스처럼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우선 미국은 종속국으로써 괴뢰국으로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따라서 주 정복은 3개만 남기고 괴뢰국으로 만들어버리면 게임 종료입니다.